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모범택시 인물관계도 몇부작

장선이의 건강한 인생 2021. 4. 23. 21:10

모범택시 인물관계도 몇부작 

 

요즘 저는 학교폭력이나 부당대우로부터 사이다를 날리는 드라마나 웹툰을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은 드라마 모범택시, 웹툰 참교육, 드라마 빈센조 등이 있는데요. 억울한 괴롭힘을 당하거나 억울한 가해를 당하고서도 정작 법적인 처벌을 빠져나가는 범죄자들이 많기 때문에 그러한 사회현상을 잘 반영하고 시청자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드라마 모범택시는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주연배우 이제훈과 이솜, 각종 명품 조연 배우들의 연기가 돋보이는 통쾌한 작품인데요. 매회마다 다양한 볼거리로 몰입감 있는 액션신으로 한 회 한 회가 기다려집니다. 오늘은 모범택시 인물관계도 그리고 몇부작에 대해 한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범택시 인물관계도 몇부작 

목차

1. 모범택시 줄거리

2. 모범택시 등장인물

3. 모범택시 인물관계도

4. 모범택시 몇부작

5. 모범택시 시청률



1. 모범택시 줄거리


복수를 주제로 한 웹툰 <모범택시>를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로 무지개 택시 회사가 돈을 받고 복수 의뢰를 해준다는 설정입니다.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인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합니다. 우리사회에서 정의는 무엇인가? 비정상의 정상화로 진짜 정상은 비정상이 되고 비정상이 정상으로 둔갑하는 이사회에 정의의 의미가 궁금해집니다.

 

 정말 바른 길로 잘 가고 있다면 하루가 멀다 하고 넘쳐대는 이상한 뉴스들은 다 무엇일까? 쫓겨나야 마땅한 성추행 교수들이 몇 달후 복직해 다시 피해 학생들을 가르치고 타인에게 평생 남는 상처를 남기고도 술을 마셨다는 이유로 죄를 탕감 받습니다. 

 

수백 억을 횡령하고도 약간의 벌금과 집행유예로 부유하게 사는 사람들,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하지만 오히려 법의 보호와 사각지대 안에서 풀려나는 피해자는 아직 용서하지 않은 가해자를 법의 이름으로 용서하는 뉴스들이 많습니다. 대한민국의 정의는 아직 어두운 그늘 속에 있습니다. 정의와 부정의가 충돌하는 그 그늘 사이에 이야기기의 주인공이 모범택시기사로 진실된 정의구현을 하고자 합니다.

모범택시 줄거리


2. 모범택시 등장인물


김도기

김도기


무지개 운수 택시기사
전 육사, 특수부대 장교, 현 무지개 운수의 택시기사로 타고난 직관력과 냉철한 판단력, 그 어떤 위기가 몰려와도 절대 흔들리지 않는 담대함을 가진 일물로 궁지에 몰렸을 때 당황하기는커녕 유머를 날리는 유연함을 가졌습니다. 눈앞의 적을 뼛속까지 허물어 뜨릴 수 있는 적재적소의 한점을 찾아내는 통찰력까지 있어서 김도기의 철저한 설계에 따라 택시회사의 멤버들이 움직입니다. 

도기 자신도 자신의 설계에 최적화된 인물로 적응하며 상대를 완벽하게 무너뜨리기 위해 도기는 주저 없이 모든 장르를 넘나들게 됩니다. 그는 차갑고 따뜻하고 매혹적이면서도 치명적입니다. 의뢰가 없을때 도기는 한없이 가정적이지만 도기 안에 또 다른 독한 놈은 자신을 옥죄어 오기도 하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쉬고 있을 때면 그날의 악몽이 지독스럽게 살아 올라와 도기의 숨통을 조이기도 합니다.


강하나

강하나


서울북부검찰청 검사
검딱지, 검도저 등등 수식어가 많은 열혈검사로 모든 별명을 통칭하여 열혈 똘검으로 불립니다. 대한민국에서 생각할 수 있는 최고의 엘리트 코스를 알고 싶다면 강하나의 궤적을 보면 됩니다. 사법고시 패스 후 3차 면접에서 ‘법보다는 주먹이 가깝다’라는 발언을 하여 딱 한 번 떨어진 것이 흠이라면 유일한 흠이지만 언제나 시원시원하고 당당합니다. 

 

중학교 때 남학생 한 명이 자신을 성희롱하자 봉인되어 있던 폭력 DNA가 발현되면서 그 남학생과 말리던 친구들까지 작살을 낸 전력이 있습니다. 그 일을 계기로 자신 안에 폭력배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스스로 조율하기 시작하였으며 폭력배의 본능을 최대한 발현하면서 남들에게 칭찬받을 수 있는 직업은 검사 밖에 없다는 결론에 이르러 정말 검사가 되었습니다. 

 

열정 넘치고 끈기있는 면 덕분에 차장검사에게 발탁되어 현재 장대표가 이끄는 파랑새 재단의 실무를 맡고 있습니다.


장성철

장성철


무지개 운수의 대표,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파랑새 재단’의 대표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의 대표이자 파랑새 지원센터의 회장입니다. 택시 회사를 운영하는 지역 유지였던 부모님 덕분에 유복한 가정에서 자랐지만 어느날 부모님이 약자만 노리는 연쇄살인범 오철영에게 살해 당하는 비극을 경험합니다. 

 

장대표의 법에 대한 불신은 그날에서부터 비롯되었으며 아버지의 택시 회사를 운영하는 한편 파랑새 지원센터라는 범죄 피해자 재단을 통하여 자신과 같은 상처와 아픔을 가진 사람들을 돕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장대표는 파랑새 지원센터를 통해 끊임없는 범죄 피해자들의 울분과 억울함을 목격하게 되면서 이 사회의 법망에 생각보다 많은 구멍이 있음을 깨닫고 그 구멍을 막고자 합니다. 

 

그날부터 장대표는 택시 회사안에 아주 특별한 또 다른 택시 회사를 만들고 특별한 일을 수행하기 위해 사람들을 모읍니다.


안고은

안고은


무지개 운수의 경리과 직원
자칭 IT전문가이자 해커로 생각 그대로 단어를 내뱉고 쌀쌀맞은 말투 때문에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어린 나이에 상처를 안고 사회에 나와서 인지 타인에 대한 적대감이 있을 뿐 절대 악의는 없습니다. 보기에 따라서 싸가지 없는 걸로 보일 뿐입니다. 

꿈 많은 평범한 고등학생이었지만 각별했던 친언니가 스스로 목숨을 끊으면서 그날부터 방안에 틀어박혀 컴퓨터 해킹 기술들을 연마했습니다. 어느 날 찾아온 파랑새 지원센터 대표이자 부모님의 친구인 장대표의 스카웃 제의를 받아 모범택시 멤버로 합류하게 됩니다.


최주임

최주임


무지개 운수 정비실 엔지니어
자동차기업 신차개발팀 선임 연구원 출신으로 현재 무지개 운수 정비실을 책임지고 있는 최경구 주임입니다. 몸은 쉬어도 절대 입은 쉴 수 없는 전형적인 외유 구강형으로 일반 택시 회사에서 그의 업무는 일반 택시 정비, 모범택시 운행이 시작되면 도기를 백업합니다. 일이 없을 때는 모범택시를 업그레이드할 발명품을 개발하고 본인만 무지개 운수의 브레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박주임

박주임


무지개 운수의 정비실 엔지니어
유명 항공기 정비원 출신으로 똥차를 스포츠카로 만들 수 있는 뛰어난 손기술을 가진 엔지니어입니다. 여기저기 간섭하고 다니는 최주임의 전담 추노꾼이지만 과묵한 성격탓에 정비, 수리, 운전, 세차 등 온갖 일을 다하지만 티가 안납니다. 묵묵히 자기 일에 매진하는 캐릭터입니다.


조진우

조진우


서울북부검찰청 차장검사
자신과 조직의 무사안일이 최우선인 전형적인 검사로 돌발성, 예측 불가한 일이 발생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특히 검찰 식구들이 서로 총질하는 것은 절대 있어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강하나에게 화를 많이 내지만 그 누구보다 검사 강하나를 높이 평가하고 있어 아끼고 챙겨줍니다.


왕수사관

왕수사관


서울북부 검찰청 수사관
강하나 검사실 대표 수사관인 그는 세심하고 다정한 성격의 인물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씨름선수로 활약하였으며 총 4회의 천하장사 타이틀을 받은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상으로 선수 은퇴 후 검찰청 수사관이 되었습니다. 오랜 선수 생활을 하면서 1인분에 삼겹살 2킬로는 거뜬히 먹는 사람들만 봐서 그런지 잘 챙겨먹지 않는 강하나를 늘 걱정합니다.


대모

대모


낙원신용정보 회장
지하금융계의 큰손이자 대모로 불리는 여성으로 나이를 가늠할 수 없고 외모에 속을 알 수 없는 얼굴이라 아군인지 적군인지 분간할 수 없습니다. 그녀는 절대 사람을 믿지 않으며 그녀가 믿는 것은 오직 돈 뿐입니다.


구비서

구비서


낙원신용정보 백성미의 비서
대부업 비서답게 뛰어난 무술실력을 지녔습니다. 가진 것은 없고 배운것은 주먹질 뿐입니다. 대모가 죽으라고 하면 목숨까지 내놓을 만큼 대모의 말에 절대적으로 복종합니다. 누구든지 대모에게 위해를 가하려 하면 그 즉시 해결해버리는 해결사입니다.


박정민


무지개 운수에 복수를 의뢰한 두번째 의뢰인이자 학교폭력 피해자로 수산시장에서 일하시는 청각 장애인 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착한 학생입니다. 하지만 새로 전학을 온 학교에서 초동문회자으이 아들과 그의 일당들에게 상습적인 폭행과 모욕을 당합니다. 

 

견디다 못해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하지만 담임은 수수방광하고 오토바이 사고를 당하고 받은 보상금마저 빼앗깁니다. 파출소에서도 도움을 받지 못하자 무지개 운수 팝업 광고를 보고 전화를 걸게 됩니다.


3. 모범택시 인물관계도


장성철 대표를 중심으로 김도기, 박주임, 고은, 최주임은 무지개택시 회사에서 근무합니다. 조진우와 강하나 왕수사관은 서울북부검찰청의 검찰라인이며 대모와 구비서는 무지개 라인을 협력하는 신용정보회사를 운영합니다. 더 자세한 인물관계도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모범택시 인물관계도


4. 모범택시 몇부작


모범택시는 2021년 4월 9일부터 2021년 5월 29일까지 방영 예정되어 있습니다. 매주 금,토 오후 10:00~11:10에 방영되며 총 16부작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모범택시 몇부작


5. 모범택시 시청률


모범택시 4회차 시청률은 전국 15.6%, 수도권 16.3%로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였습니다.

 

모범택시 시청률


지금까지 모범택시 인물관계도 그리고 몇부작 등의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회차 마다 옴니버스 식의 내용을 담고 있고 큰 줄거리를 안고 진행되는 드라마로 매회마다 긴박함과 통쾌한 스릴을 선사하는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사회에서 부조리에 고통받는 약한 사람들을 위해 사이다를 선사하는 최고의 작품이 아닐까 생각해 보았는데요. 

 

 

초반 4회 차에 엄청난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으니 남은 12회차가 정말로 기다려집니다. 이번 주에는 또 어떤 영화급의 화려한 연출과 새로운 내용이 전개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관련글

2021.04.21 - [분류 전체보기] - 속아도 꿈결 등장인물 몇부작

 

속아도 꿈결 등장인물 몇부작

속아도 꿈결 등장인물 몇부작 요즘 드라마 <누가 뭐래도>의 후속작인 <속아도 꿈결>을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속아도 꿈결은 시청률 평균 16% 이상을 차지하면서 요즘 드라마

ott.peoplethebest.com

2021.04.21 - [분류 전체보기] -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TOP10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TOP10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TOP10 무료한 저녁시간에 볼만한 드라마가 없다는 것은 참 슬픈 일입니다. 넷플릭스를 시청하고 있지만 잘 알지 못하거나 유명하지 않은 작품은 잘 클릭하지

ott.peoplethebest.com

 

반응형
댓글